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며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메이플랜드 파이어보어 드랍템 확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메이플랜드 파이어보어

파이어보어는 메이플랜드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입니다. 불타버린 땅 지역에 서식하며 레벨 30 이상 캐릭터가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 파이어보어는 주로 근접 공격을 사용하며 때때로 불 공격을 사용합니다.
체력: 파이어보어는 체력이 비교적 높고, 공격력도 강합니다.
드롭 아이템: 파이어보어는 몬스터 피부, 월비 표창, 파이어보어의 송곳니, 가넷 원석, 강철 원석, 태극 부채, 다이아몬드 원석, 라이덴 등을 드롭합니다.

파이어보어는 공격 범위가 넓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파이어보어는 체력이 높으므로 파티를 구성하여 사냥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관련 퀘스트
피아와 파란 버섯: 레벨 20 이상, 투구 방어력 주문서 100%/60%/10% 중 랜덤
제인과 와일드보어: 레벨 25 이상, 무기 관련 주문서 60% 랜덤
메이플랜드 파이어보어 사냥을 통해 경험치, 메소, 아이템 등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파이어보어 드랍템

파이어보어 드랍 아이템 분석
메이플랜드 몬스터 파이어보어는 다양한 아이템을 드롭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드랍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부터 희귀 아이템까지 다양하며, 각 아이템마다 가치와 용도가 다릅니다.

파이어보어 드랍 아이템의 특징
희귀 아이템: 파이어보어는 아르웬의 유리구두, 블랙 솔트 슈즈, 블루 루티아 등 희귀 아이템을 드롭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낮은 드랍 확률을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매우 높은 가치를 지닙니다.
유용한 아이템: 파이어보어는 파란 포션, 황무 바지, 크리스탈 완드 등 유용한 아이템을 드롭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거나 게임 플레이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일반 아이템: 파이어보어는 다이아몬드 원석, 파이어보어의 송곳니, 가넷 원석 등 일반 아이템을 드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직접 사용하거나 퀘스트 재료로 판매하여 메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드랍템 확률: 아르웬의 유리구두 (0.008%), 블랙 솔트 슈즈 (0.007%), 블루 루티아 (0.009%), 크리스탈 완드 (0.005%), 골드 실비아 (0.01%), 그린 버글러 (0.007%), 지천의 (0.01%), 헤클러 (0.005%), 태극부채 (0.01%), 레드 헌터부츠 (0.009%), 레드 실키부츠 (0.007%), 라이덴 (0.009%), 실버 가디언 (0.008%)
일반 아이템: 파이어보어의 송곳니 (40%), 가넷의 원석 (0.2%), 동물의 가죽 (2.5%), 강철의 원석 (0.3%), 하얀 포션 (1%), 월비 표창 (0.008%) 등이 있습니다. 송곳니는 의외로 드랍률이 높은 편입니다.


오늘은 메이플랜드 파이어보어 드랍템 확률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며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리썰컴퍼니 괴물 공략 정리사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리썰컴퍼니괴물정리 - 2

리썰컴퍼니 괴물 정리

4.1. 눈 없는 개:

특징:
빠른 이동 속도
높은 공격력
어둠 속에서 공격력 증가
공격 패턴:
물어뜯기: 플레이어에게 달려들어 물어뜯습니다.
扑倒: 플레이어를 쓰러뜨립니다.
공격 시 출혈 효과 발생
대응 전략:
빛을 사용하여 이동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으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 효과를 치료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2. 숲지기:

특징:
높은 체력
강력한 공격력
나무를 이용한 공격
공격 패턴:
몽둥이 공격: 강력한 몽둥이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나무 던지기: 나무를 뽑아 플레이어에게 던집니다.
나무 뿌리 공격: 나무 뿌리를 이용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대응 전략:
움직임을 예측하여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무 뒤에 숨어 공격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얼굴 공격 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4.3. 육지 레비아탄:

특징:
거대한 체구
강력한 공격력
다양한 특수 공격
공격 패턴:
꼬리 공격: 강력한 꼬리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물 공격: 입에서 물을 분사하여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지진 공격: 지진을 일으켜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대응 전략:
팀워크를 통해 공격하고 체력을 감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수 공격을 피하기 위해 이동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약점 부위인 눈 공격 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4.4. 개코 매:
특징:
빠른 이동 속도
공중 공격
독 공격
공격 패턴:
발톱 공격: 날카로운 발톱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급습 공격: 빠르게 날아다니며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독 공격: 독침을 발사하여 플레이어에게 독 피해를 입힙니다.
대응 전략:
땅에 웅크리고 있으면 공격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으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 피해를 치료할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5. 회로 벌:
특징:
빠른 이동 속도
전기 공격
군집 공격
공격 패턴:
전기 공격: 전기 공격으로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쏘아 공격: 벌침을 쏘아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자폭 공격: 가까이 다가가면 자폭하여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대응 전략:
넓은 공간에서 유리하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군중 제어 기술을 사용하여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전기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높이는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썰컴퍼니 사양

최소 사양:
운영 체제: Windows 10 64비트
프로세서: Intel Core i5-7400 CPU @ 3.00GHz 이상 (셰이더 모델 5 지원)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GTX 1050 이상
DirectX: 버전 11
네트워크: 광대역 인터넷 연결
저장 공간: 1GB 이상

권장 사양:
운영 체제: Windows 10 64비트
프로세서: Intel Core i7-4790 CPU @ 3.60GHz 이상 (셰이더 모델 5 지원)
그래픽 카드: NVIDIA GeForce GTX 1060 6GB 이상
DirectX: 버전 12
네트워크: 광대역 인터넷 연결
저장 공간: 2GB 이상


오늘은 리썰컴퍼니 괴물 공략 정리 사양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눈보라와 온도 시스템: 극한 환경 속 생존의 긴장감

처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을 접했을 때, 눈덩이를 치워 장작을 모으고 용광로에 불을 피우는 힐링 서바이벌 게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플레이해보니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였고, 혹한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환경'이라는 테마를 강조했습니다. 특히 마을의 중심인 '용광로'는 온도를 조절하는 핵심 건축물이었고, 온도는 주민들의 건강과 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눈보라와 같은 재해 시스템은 게임의 테마를 잘 살려주었고, 시간 내에 물자를 모아 재해를 견뎌내는 과정은 긴장감을 더했습니다.

사실적인 주민 시스템: 몰입감을 높이는 요소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의 주민들은 잠을 자고, 밥을 먹으며, 행복 지수를 유지해야 합니다. 자원이 부족하거나 주거 시설이 열악하면 주민들이 시위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실제 인물과 함께 살아가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물론, 자원 관리와 행복 지수 관리가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높이는 요소라고 생각했습니다.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연맹 시스템: 전략적인 협력과 경쟁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은 후반부로 갈수록 연맹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건물 건축 시간 단축, 공동 목표 달성, 다른 연맹과의 전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연맹원들과 협력하고 경쟁하게 됩니다. 다른 전략 게임에 비해 부담스러운 느낌은 덜했지만, 타인과의 교류가 낯설거나 전략 게임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총평: 힐링 서바이벌을 기대했다면 아쉽지만, 전략 시뮬레이션으로는 괜찮다.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은 힐링 서바이벌 게임을 기대했던 플레이어에게는 다소 아쉬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는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눈보라와 온도 시스템, 사실적인 주민 시스템, 연맹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들이 게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특히나 다른 전략 게임에 비해 부담스러운 요소가 적고, 무료 실드 아이템 제공 등 초보자를 위한 배려도 있습니다. 전략 게임을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화이트아웃 서바이벌'을 한 번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오늘은 화이트아웃서바이벌 공략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미시카르블레이드 쿠폰 사양 직업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미시카르블레이드

미시카르블레이드는 자동전투 기반 MMORPG 게임입니다. 노리게임즈 주식회사에서 출시했으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데블m과 매우 유사한 UI, 육성 방식이 돋보였습니다. 평소 중국 양산형 자동전투 게임을 좋아하셨던 분들이라면 마음에 들어하실 것 같습니다. 캐릭터 그래픽 디자인은 리니지스러운 느낌이 강하며 스토리는 무협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미시카르블레이드 직업

현재 미시카르블레이드에서 좋은 직업으로 추천받는 것은 이가, 천기, 소용, 자객입니다. 이가는 전사 직업으로 공격력, 방어력 모두 준수한 육각형 캐릭터입니다. 소용은 전사 직업이기는 하나 창을 무기로 사용합니다. 딜압축과 더불어 광역딜이 준수해서 다중전에 적합합니다. 자객은 다수기가 부족한 게 아쉬운 도적 직군입니다. 전사인 소용보다 다수기가 없어서 육성 속도가 느리지만 다중전이 아닌 전투에서는 폭딜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빠른 공속도 좋으며 과금 유저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직업입니다. 직업 추천에서 빠질 수 없는 서포터도 있는데요, 천기입니다. 천기는 마법사 직업으로 광역기와 힐이 있습니다. 

미시카르블레이드는 콘텐츠가 다양한데요, 보스 콘텐츠도 월드/개인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서 개인 플레이를 좋아하는 유저분들이나 협심해서 싸우는 것들 좋아하는 분들 모두 선호할만합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모바일 MMORPG가 그렇듯이 날개, 탈것, 펫은 물론 빠른 레벨링이 가능합니다.

3. 미시카르블레이드 쿠폰

VIP6666

VIP8888

VIP9999

MB7777

4. 미시카르블레이드 사양

iPhone
iOS 11.0 이상 필요.
iPad
iPadOS 11.0 이상 필요.
iPod touch
iOS 11.0 이상 필요.
Mac
macOS 11.0 이상 및 Apple M1 칩 이상이 탑재된 Mac이 필요.
Apple Vision
visionOS 1.0 이상 필요.


오늘은 미시카르블레이드 쿠폰 사양 직업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발로란트 VCT 챔피언스 투어 2024 정보 총정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2023년의 성공적인 시즌을 이어받아 올해는 더욱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VCT 2024의 주요 변화:
새로운 리그 구조: 3개의 리그(아메리카, EMEA, 태평양)로 구성되며, 각 리그는 챌린저스 리그와 파트너 리그로 나뉩니다.
더 많은 팀 참여: 챌린저스 리그는 8개 지역으로 확장되어 더 많은 팀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더 큰 상금: 총 상금 풀이 800만 달러로 증가하여 팀들의 경쟁 심화를 이끌 것입니다.

관심 팀 및 선수:
OpTic Gaming: 2023년 챔피언. 압도적인 기량으로 올해도 우승 후보
LOUD: 2023년 준우승. 브라질의 자랑, 치열한 경쟁력으로 다시 한번 정상을 노림
Fnatic: 유럽 최강팀. 2024년은 Fnatic의 해가 될까?
Paper Rex: APAC 지역의 떠오르는 강팀. 놀라운 실력으로 팬들의 기대 모음
Jinggg: OpTic Gaming의 핵심 선수. 뛰어난 에임과 게임 센스로 팀을 승리로 이끌
Crashies: Sentinels의 리더. 탁월한 전략과 리더십으로 팀을 지휘
Derke: Fnatic의 핵심 선수. 화려한 플레이와 뛰어난 에임으로 팬들을 매료

주요 일정:
킥오프 2월 17일 ~ 2월 25일
스테이지1 4월 4일 ~ 5월 12일
스테이지2 6월 15일 ~ 7월 21일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4 8월~ 9월

VCT는 Valorant Champions Tour의 약자로, 라이엇 게임즈에서 주최하는 발로란트 최상위 공식 e스포츠 대회입니다. 전 세계 팀들이 참가하여 최고의 챔피언을 겨루는 무대입니다.

VCT 2024 주요 특징:
새로운 리그 구조: 3개 리그, 챌린저스/파트너 리그
더 많은 팀 참여: 챌린저스 리그 확장
더 큰 상금: 총 상금 풀 $8M
VCT 2024 관심 팀 및 선수:

OpTic Gaming: 2023년 챔피언
LOUD: 2023년 준우승
Fnatic: 유럽 최강팀
Paper Rex: APAC 강팀
Jinggg: OpTic 핵심 선수
Crashies: Sentinels 리더
Derke: Fnatic 핵심 선수


오늘은 발로란트 VCT 챔피언스 투어 2024 정보 총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롬 사전정보 신작 MMORPG 기대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레드랩게임즈가 협력사인 카카오게임즈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새로운 MMORPG 롬이 출시 D-7로 다가왔습니다.
롬은 사냥을 통한 캐릭터 성장과 육성, 그리고 영지전과 공성전을 통한 전투의 즐거움을 강조하는 하드코어 MMORPG입니다. 글로벌 서비스는 오는 27일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래픽과 성장 시스템 측면에서는 일반적인 모바일 MMORPG 수준의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롬이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레드랩게임즈의 전문성에 근본을 두고 있습니다. 레드랩게임즈는 국내 게임 업계에서 소문난 베테랑들로 구성된 회사로, 신현근 대표를 중심으로 게임 개발부터 서버 기술, 해외 직접 서비스까지 20년 이상의 경험을 지닌 전문가들이 모여 있습니다.

롬은 개발 초기부터 국내 하드코어 MMORPG 콘텐츠를 한 단계 높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MMORPG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정공법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롬에서 뚜렷하게 드러난 부분 중 하나는 전략적인 점령 방식인 영지전과 대규모 공성전, 그리고 글로벌 통합 전장인 크로스월드 기반의 군주전입니다. 기존의 MMORPG에서 흔한 거대 길드가 모든 것을 통제하는 방식을 벗어나 성과 인접한 영지를 점령하는 새로운 점령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성을 소유하지 못한 길드도 영지를 통해 특화된 아이템과 자원을 획득할 수 있어서 성장할 수 있는 루트가 많습니다.

하드코어 MMORPG의 특징인 자유로운 요소도 분명 존재하지만, 현상수배 및 감옥 시스템, 길드로부터 보호받는 가드 시스템 등이 도입되어 보상과 대가가 명확하게 전달되는 높은 수준의 PK 시스템을 따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제 시스템 역시 주목할 만한 부분 중 하나로 사냥과 거래가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롬은 1:1 거래를 위한 소포 시스템과 수수료를 최소화한 서버 거래소를 도입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고려하여 월드 거래소와 코스튬, 가디언 등의 핵심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봉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자유로운 거래가 활성화 될 것 같습니다.

게임 내에서 기대되는 합리적인 유료 콘텐츠와 운영은 출시 전부터 예고되어 있으며 기존의 한국형 MMORPG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방지하고자 하는 노력이 가상합니다. 이런 부분 덕분에 과연 롬은 다를까? 하는 유저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롬은 다른 게임들과는 달리 복잡한 구조의 레벨업 키트나 시즌 패스와 같은 제품을 제공하지 않으며, 출시 전부터 강조한 대로 장비 가치를 훼손시키는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게임 내에서 사용되는 골드를 중심으로 한 경제 시스템이 일반적인 것이지만 외려 좀 독특하다는 인상까지 심어주는데요, 롬은 아이템 파밍도 중요하지만 아이템을 제작하는 재료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경제 시스템으로 설계했습니다.

뽑기 요소가 가미된 아이템은 희귀 등급까지만 만들 수 있거나, 상위 등급은 유료 아이템으로만 이루어진 기존의 게임과는 다르게 롬은 최상위 등급의 가디언이나 코스튬과 같은 핵심 아이템을 이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재미를 증진시켰습니다.

매월 개최되는 PD 브리핑에서 이슈와 개발 방향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업데이트 전부터 이용자들에게 신규 콘텐츠를 미리 공개하는 등, '패스트트랙 시스템', '거래소 이용등급제', '빠른 운영 필터링' 등을 통해 게임 내 재화 및 아이템 가치를 유지하는 것이 레드랩게임즈의 운영 정책입니다.

지난 1월에 시작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서는 대거의 이용자들이 몰려 서버 증설이 이뤄졌지만 이미 18개의 서버가 마감되며 출시 이후 더 많은 서버를 필요로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롬은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한국, 대만, 일본 등 무려 10개 지역에서 정식 서비스를 글로벌 원빌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롬 사전정보 신작 MMORPG 기대작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발로란트 I AM 로스터 챌린저스 코리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2024는 2024년에 진행되는 발로란트 e스포츠 리그의 한국 지역 리그입니다.

2개 스테이지: 1월부터 9월까지 진행
승강제: 챌린저스 리그와 어센션 리그 간 승강제 운영
챔피언스 진출: 챌린저스 리그 상위 팀은 챔피언스 2024 진출
24강 풀리그: 24개 팀이 조별 예선을 통해 16강 진출권을 놓고 경쟁
단판 토너먼트: 16강부터는 단판 승부로 진행
시드: 챌린저스 리그 2023 시즌 16강 진출 팀에게 시드권 부여
상금: 총 상금 1억원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 1 오픈 예선 진행 중
2월 28일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 1 본선 개막

DRX
Gen.G
T1
KRU
Hanwha Life Esports
F4Q
ONIC Esports
XSET Academy

발로란트 e스포츠 공식 채널에서 모든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챌린저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팀 정보, 경기 일정,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 스케줄 1~2주차 일정입니다.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팀 I AM이 오프닝 장식을 합니다.

팀 I AM이 주목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류제홍 선수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류제홍 선수는 전 오버워치 프로게이머로, 현재 발로란트 팀 I AM의 컨트롤러 플레이어입니다. 류제홍 선수는 2016년 오버워치 리그 출범 당시 서울 다이너스티의 주전 힐러로 활약하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한 활약을 이어가며 오버워치 최고의 힐러로 평가받았습니다.

2023년 12월, 류제홍 선수는 오버워치 은퇴를 선언하고 발로란트로 전향했습니다. 류제홍 선수는 발로란트에서도 뛰어난 에임과 팀플레이 능력을 보여주며 I AM의 주축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류제홍 선수는 발로란트로 전향한 후에도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로란트 플레이 영상과 일상 브이로그를 공개하고 있으며, 발로란트 e스포츠 관련 콘텐츠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에는 참가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선수들도 유명 스트리머로 구성된 만큼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엠(IAM) 로스터
창단:

2023년 4월 19일
팀명:

IAM
단장:

채준혁 (Bunny)
IGL (In-Game Leader):

김태일 (972)
약칭:

로스터:

활동 중:
안승원 (Doenmo)
채준혁 (Bunny)
김낙연 (Efina)
김태일 (972)
김기석 (Zest)
아이엠 팀은 2023년 4월 19일에 창단된 발로란트 e스포츠 팀입니다.
팀은 채준혁 (Bunny) 단장과 김태일 (972) IGL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젊고 유망한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엠 팀은 2023년 VCT 챌린저스 코리아 2 스테이지에서 8강까지 진출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여러 쟁쟁한 팀들이 나오는 만큼 더욱 기대되는 발로란트 2024 챌린저스 코리아입니다.


오늘은 발로란트 I AM 로스터 챌린저스 코리아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스컬앤본즈 플레이 후기 아쉬운 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컬 앤 본즈'는 17세기, 해적의 황금 시대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게임은 인도양에서 해적선과 영국 무역 연합의 전함 간의 전투로 시작됩니다. 해적단이 물건을 약탈하고 '생트안'으로 이동하여 처분하려고 했지만, 영국 무역 연합의 집중 포화로 인해 해적선은 침몰하게 됩니다. 이로써 선장과 선원들은 흩어져 조난 상태가 되며, 플레이어는 다른 선원들을 규합하여 잃어버린 해적의 명예를 되찾는 여정을 시작합니다.

게임의 시작은 전형적인데도 로맨틱한 시나리오로, '스컬 앤 본즈'는 이를 훌륭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해상전과 항해가 게임의 핵심이며, 난파선 가득한 거친 바다에서의 돛 조작과 적 함선과의 전투에서 유비소프트의 특유의 역량이 돋보입니다. 처음부터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이 느낌이 확실히 전해져왔습니다.

생트안에 도착한 이후에는 의뢰를 수행하면서 밑바닥부터 승격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맵에 가득한 마커를 신경 쓰지 않아도 빠르게 템포를 올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스컬록과 상인들이 소리를 지르지만, 의뢰를 잘 수행하면 커터와 슬루프 등을 빨리 확보할 수 있습니다.

스컬 앤 본즈가 빠른 성장을 이루는 이유는 해상전이 반복파밍 루틴으로 넘어갈 때 '핵심'만 간결하게 다뤄서 그런 것입니다. 다른 게임과는 달리 '스컬 앤 본즈'에는 백병전이 없으며, 이는 타 게임에서 볼 수 있는 피니셔와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적선을 끌고 오는 연출이 추가 보상과 함께 침몰로 끝나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전에 해상 백병전을 구현한 '블랙플래그'의 사례가 있어서 그런지 이 부분이 퇴보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해적 로맨틱한 상상에서 럼을 마시고 커틀러스를 휘두르며 머스킷 총을 쏘는 경험을 기대하면 아쉽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거친 파도 위에서의 항해와 적 함선과의 전투에서의 로맨틱한 경험은 여전히 강력하게 뒷받침되어 있습니다.

스컬 앤 본즈의 약탈은 크게 적선 침몰과 거점 약탈로 나뉩니다. 적선을 침몰시키는 과정뿐만 아니라, 주조소나 벌목지, 요새와 같은 거점을 습격하여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해상전이 초반부터 빠르게 전개되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기의 특성도 최근 트렌드에 따라 대체로 공유되므로, 적응이 빠릅니다.

배 조작과 포 조준이 익숙해지기까지는 불편한 면이 있겠지만, 그 부분을 제외하고도 '스컬 앤 본즈'는 옛날의 해상전을 캐주얼하게 그리고 반복적으로 사냥하기 좋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파도와 바람의 영향으로 포각과 조준선이 달라지고, 파도에 포탄이 묻히는 등의 상황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입니다. 경험과 감각에 의존하는 게임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거물 해적의 문턱에 들어선 이후 '스컬 앤 본즈'는 아쉬운 점이 보입니다. 이 시점에서 게임에 백병전이 없고 상륙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없다는 것은 오히려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그런데 할 수 있는데 안 하는 것과, 없어서 못하는 것은 전혀 다른 문제입니다. 쓸만한 배와 화포를 갖추고 어지간한 세력이 선단 단위로 덤벼들지 않는 한 침몰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명성을 쌓고 나면 호응이 없고, 루틴이 꾸준히 반복됩니다. 이런 반복 속에서 "이제 뭐 함?"이라는 질문에 답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악명을 높여주고 세계관 탐사의 이유를 덧붙인 거물들은 흐름을 잡아줬지만, 그 이후는 무언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이미 배와 장비를 대강 맞춘 상태이며, 유비식 오픈월드에서 무언가를 찾아다니는 지루한 경험이 이어집니다.

멀티플레이를 기반으로 설계된 '스컬 앤 본즈'에서도 멀티플레이 콘텐츠 설계가 부실합니다. PVP나 코옵 모드들은 존재하지만 매칭 시스템이나 채팅 등의 기본 시스템에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멀티플레이 콘텐츠가 아직까지 부족한 느낌이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게임의 매칭은 월드 진입 시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방식이며, 멀티플레이에 관심이 없는 유저가 없다면 활성화된 월드로 옮겨져야 합니다. 그러나 채팅 기능이 미지원되어 유저들끼리 소통하거나 참가를 요청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최근의 멀티플레이 게임은 외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 게임 내 시스템이 부족하더라도 외부에서 유저들끼리 소통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게임 내 최소한의 시스템조차 구비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좋지 않은 점입니다.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면 유저 풀이 늘어나고, 이는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기본 원칙입니다.

게임 내에 외부 커뮤니티를 찾아다니거나 공식 디스코드에서 활성화된 채널을 찾는 등의 방법으로 유저들끼리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성이 향상될수록 게임의 활성화도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게임의 초반에 노출되는 멀티플레이 콘텐츠가 접근성이 낮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이러한 콘텐츠가 상시나 지정된 시간에 나타나지 않고, 참가가 어렵다면 유저들은 플레이어 간 루틴이 상충하면서 참가하기 어려워집니다. 인도양을 주름잡는 해적이 되기까지의 스토리나 그래픽, 해상전의 구성은 뛰어나지만, 멀티플레이 콘텐츠의 소개, 구성, 접근성 부분에서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일부 버그나 캐릭터의 움직임, 조작감, 경계선에서의 서버 처리 등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Skull and Bones'는 해적으로 바다를 정탐하는 것보다 해적단을 이끄는 선장으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둔 게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미 초기에 백병전은 컷신으로 마무리되었고, 게임은 주로 함포 사격과 충돌 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조가 이미 갖춰져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7년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데, 이는 게임이 초반에는 PVP 이벤트나 일부 무역을 제외하고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이 크게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여러 플레이어가 합류하여 거점을 약탈하거나 함대를 공격하는 방식도 기존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유비소프트가 해상전에 대한 정교한 디자인을 쌓아왔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날씨와 바다 상태에 따른 조작감 변화, 파도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변하는 화포의 포각 등은 배를 조종하고 해상전을 즐기는 동안 진정한 해적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제가 있었고, 그 중 하나는 게임이 약탈과 수집을 마치고 나면 더 이상의 목표가 명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물론 맵에는 다양한 마커가 있지만, 이를 하나씩 해결한다고 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Skull and Bones'는 멀티 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게임이지만, 초반에는 PVP 이벤트나 무역 외에 특별한 유저 상호작용이 부족하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들의 루틴이 상충하며 참가하기 어려워지는 상황이었습니다. 해적으로서 명성을 쌓고 거물 해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돈을 벌고 악명을 쌓는 수단에 불과하다는 느낌이었고, 후반부에서 무역이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PVP 콘텐츠와 함대전이 중요해졌습니다. 그러나 게임이 이러한 목표 이후에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함선과 장비의 다양성이 부족하며, 최적화된 설정이 이미 정해져 있어 단조로운 느낌을 줍니다.

그래도 유비소프트는 엔드콘텐츠에서 '반복적인 작업'과 '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깔끔하게 적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Skull and Bones'는 모험이 부족하지만 약탈한 무역품을 판매하고 거점과 공급처를 확보하여 돈을 모으는 해적의 다른 측면을 나름 잘 담아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고 공급처를 관리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임 세계에서 돈을 벌고 활동하는 즐거움은 꽤 뚜렷합니다. 머리를 식히고 일상적인 루틴을 반복하면서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즐거움에 초점을 둔 것 같습니다.


'Skull and Bones'에 대한 평가는 관점에 따라 다르지만, 해적에서 '모험'이나 '드라마'를 기대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다에서의 약탈과 함께 사업을 키우고 거물이 되는 과정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유비소프트의 뛰어난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7년 이상이 걸쳐 개발된 것을 감안하면 공백이나 어떤 디테일 부족함이 눈에 띄며, 전형적인 유비소프트 구성으로 인해 일부 플레이어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Skull and Bones'의 핵심을 체험해볼 수 있는 8시간의 체험판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한 번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좋아하든 싫어하든, '유비소프트'의 특유의 매력은 확실한 작품이니까요.


오늘은 스컬앤본즈 플레이 후기 아쉬운 점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3.5 덱 추천 자세한 설명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적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으로 당겨지는 위치에 저격수 대신 카르마와 같은 보조 챔피언을 배치하세요. 천상 + 수호자 시너지를 활용하여 빌드업하고, 상대 팀과 겹치거나 저격수 아이템이 많을 때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딜러 (애쉬, 진):

필수 아이템:
    * 최후의 속삭임 (애쉬)
    * 무한의 대검 (애쉬)
    * 거인 학살자 (진)
추가 아이템:
    * 연습용 장갑 (최후의 속삭임, 무한의 대검 재료)
    * 곡궁 (거인 학살자 재료)
    * 쇼진의 창 (애쉬)
    * 구인수의 격노검 (애쉬)
    * 보석 건틀릿 (애쉬)
    * 죽음의 검 (진)
    * 루난의 허리케인 (진)
    * 수은 (상황에 따라 선택)

탱커 (수호자):

필수 아이템:
    * 워모그의 갑옷
    * 태양불꽃 망토
추가 아이템:
    * 거인의 허리띠 (워모그의 갑옷, 태양불꽃 망토 재료)
    * 적응형 투구
    * 덤불 조끼

보조 (니코, 라칸):

필수 아이템:
    * 태양불꽃 망토
    * 워모그의 갑옷
추가 아이템:
    * 용의 발톱
    * 적응형 투구
    * 쇼진의 창
    * 구원

레벨업 추천:

* 2-1 ~ 2-2: 4레벨
* 2-5: 5레벨
* 3-2: 6레벨
* 신 짜오 3성작 후: 7레벨
* 애쉬, 니코, 라칸 등 3성작 후: 8레벨
* 여유 골드: 9, 10레벨

저격수 아이템이 많을 때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진의 아이템을 티모보다 먼저 수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빌드업 및 덱 구성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레벨 업과 지속적인 골드 관리가 중요합니다.
8레벨에 도달하여 리롤합니다.

아이템 추천:

딜러 (진, 티모):

필수 아이템:
    * 최후의 속삭임 (진)
    * 무한의 대검 (진)
    * 루난의 허리케인 (진)
    * 푸른 파수꾼 (티모)
    * 모렐로노미콘 (티모)
    * 라바돈의 죽음모자 (티모)
추가 아이템:
    * B.F.대검 (무한의 대검, 쇼진의 창 재료)
    * 곡궁 (최후의 속삭임, 거인 학살자 재료)
    * 쓸데없이 큰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모자, 모렐로노미콘 재료)
    * 죽음의 검 (진)
    * 거인 학살자 (진)
    * 수은 (상황에 따라 선택)
    * 쇼진의 창 (티모)
    * 대천사의 지팡이 (티모)
    * 보석 건틀릿 (티모)

탱커 (노틸러스, 나르):

필수 아이템:
    * 워모그의 갑옷
추가 아이템:
    * 거인의 허리띠 (워모그의 갑옷 재료)
    * 적응형 투구
    * 덤불 조끼
    * 용의 발톱
    * 구원
    * 굳건한 심장

레벨업 추천:

* 2-1 ~ 2-2: 4레벨
* 2-5: 5레벨
* 3-2: 6레벨
* 3-5 ~ 4-1: 7레벨
* 4-5: 8레벨
* 여유 골드: 9, 10레벨

 

적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 공격 시 이즈리얼 대신 다른 챔피언이 당겨지도록 배치합니다.
9레벨 도달 시 이렐리아를 배치하여 (2)마나 약탈자, (3)검사를 활성화하거나 징크스를 배치하여 (2)총잡이를 활성화합니다.

아이템 추천:

딜러 (이즈리얼, 리븐):

필수 아이템:
쇼진의 창 (이즈리얼)
피바라기 (리븐)
추가 아이템:
B.F.대검 (쇼진의 창, 피바라기 재료)
보석 건틀릿 (이즈리얼)
라바돈의 죽음모자 (이즈리얼)
거인 학살자 (이즈리얼)
구인수의 격노검 (이즈리얼)
거인의 결의 (리븐)
정의의 손길 (리븐)
스테락의 도전 (리븐)
수은 (상황에 따라 선택)
탱커 (쉔):

필수 아이템:
워모그의 갑옷
추가 아이템:
거인의 허리띠 (워모그의 갑옷 재료)
용의 발톱
덤불 조끼
굳건한 심장
태양불꽃 망토
레벨업 추천:

2-1 ~ 2-2: 4레벨
2-5: 5레벨
3-2: 6레벨
3-5 ~ 4-1: 7레벨
이즈리얼, 쉔 3성작 후: 8레벨
여유 골드: 9, 10레벨

마스터 이, 야스오, 제드를 함께 배치하여 반군 시너지의 보호막과 추가 피해량을 활성화합니다.
적 핵심 딜러 챔피언과 마주보는 위치에 쉔을 배치하여 '미래의 결계' 스킬로 공격을 회피하도록 합니다.

아이템 추천:

딜러 (마스터 이, 야스오, 이렐리아):

필수 아이템:
구인수의 격노검 (마스터 이)
피바라기 (야스오, 이렐리아)
추가 아이템:
곡궁 (구인수의 격노검, 거인의 결의 재료)
B.F.대검 (피바라기 재료)
거인의 결의 (마스터 이, 야스오, 이렐리아)
수은 (마스터 이)
정의의 손길 (야스오, 이렐리아)
무한의 대검 (야스오)
밤의 끝자락 (이렐리아)
탱커 (쉔):

필수 아이템:
워모그의 갑옷
추가 아이템:
덤불 조끼
용의 발톱
저녁갑주
태양불꽃 망토
레벨업 추천:

2-1 ~ 2-2: 4레벨
2-5: 5레벨
3-2: 6레벨
3-5 ~ 4-1: 7레벨
마스터 이, 쉔 3성작 후: 8레벨
여유 골드: 9, 10레벨


오늘은 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스톤골렘 드랍템 총정리 활공 석공 목비 금비 호크헤드 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스톤골렘은 55 레벨의 강인한 몬스터로, 체력은 4,000이며 마나는 120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몬스터를 격파하면 17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톤골렘은 상대를 공격하는데 55의 명중률이 필요하며, 플레이어의 1레벨에 대한 요구 명중률은 163입니다. 스톤골렘과의 전투에서는 높은 명중률을 갖고 있는 만큼, 플레이어는 명중률을 높이는 장비나 스킬을 사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공격하고 방어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전투에서는 플레이어의 전략과 능력이 시험을 받게 될 것입니다.

 

스톤골렘 드랍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스톤골렘 몬스터의 드랍 아이템 목록입니다.

1. **흑수정의 원석**
   - 드랍 확률: 0.2% (500분의 1)
   - 특급 아이템으로, 흑수정의 원석은 높은 가치와 효과를 지닌 소재로 활용됩니다.

2. **크리스탈 완드**
   - 드랍 확률: 0.009% (10만분의 9)
   - 마법사를 위한 강력한 무기로, 공격력과 마력을 향상시켜주는 특별한 아이템입니다.

3. **다크 너클**
   - 드랍 확률: 0.01% (1만분의 1)
   - 강력한 전투 무기로, 공격력과 동시에 특별한 능력을 부여하는 아이템입니다.

4. **엘릭서**
   - 드랍 확률: 0.1% (1000분의 1)
   - 회복 및 강화 효과를 지닌 엘릭서는 전투에서 생존과 성장을 위한 필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5. **블루 피에르슈즈**
   - 드랍 확률: 0.01% (1만분의 1)
   - 스타일리시한 블루 피에르슈즈는 캐릭터의 외모를 개성적으로 꾸밀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6. **파란 포션**
   - 드랍 확률: 2% (50분의 1)
   - 생명력 및 마력을 회복하는 포션으로, 전투 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아이템입니다.

7. **브론즈 크루세이더 헬름**
   - 드랍 확률: 0.008% (1만 2500분의 1)
   - 방어력을 향상시켜주는 브론즈 크루세이더 헬름은 전투에서의 생존성을 높여줍니다.

8. **브론즈 하이드후드**
   - 드랍 확률: 0.006% (5만분의 3)
   - 스타일리시한 외모와 함께 방어력을 제공하는 브론즈 하이드후드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9. **골드 클리브**
   - 드랍 확률: 0.01% (1만분의 1)
   - 공격력을 향상시켜주는 골드 클리브는 전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급 무기입니다.


1. **그린 골든윈드슈즈**
   - 드랍 확률: 0.008% (1만 2500분의 1)
   - 스타일리시한 외모와 함께 이동 속도를 향상시키는 그린 골든윈드슈즈는 빠른 전투와 탐험에 유용합니다.

2. **그린 트란도트**
   - 드랍 확률: 0.006% (5만분의 3)
   - 자연의 힘을 담은 그린 트란도트는 방어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연의 힘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3. **그린 트란도트 치마**
   - 드랍 확률: 0.006% (5만분의 3)
   - 독특한 디자인과 함께 방어력을 높여주는 그린 트란도트 치마는 여성 캐릭터에게 어울립니다.

4. **호크헤드**
   - 드랍 확률: 0.005% (2만분의 1)
   - 화려한 호크헤드는 공격력을 향상시켜주는 특별한 무기로, 전투에서의 강력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5. **금비 표창**
   - 드랍 확률: 0.006% (5만분의 3)
   - 금빛 비표창은 높은 공격력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특별한 무기입니다.

6. **목비 표창**
   - 드랍 확률: 0.008% (1만 2500분의 1)
   - 목빛 비표창은 다양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7. **레드 크로스 실드**
   - 드랍 확률: 0.01% (1만분의 1)
   - 화려한 디자인과 높은 방어력을 지닌 레드 크로스 실드는 플레이어의 생존성을 높여줍니다.

1. **적월**
   - 드랍 확률: 0.008% (1만 2500분의 1)
   - 특별한 소재로 만들어진 적월은 강력한 효과를 지닌 장비입니다.

2. **적월 바지**
   - 드랍 확률: 0.008% (1만 2500분의 1)
   - 적월 바지는 외모와 방어력을 향상시켜주는 특수 아이템입니다.

3. **활 공격력 주문서 60%**
   - 드랍 확률: 0.006% (5만분의 3)
   - 활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특별한 주문서로, 전투에서의 활 활용성을 높여줍니다.

4. **석궁 공격력 주문서 60%**
   - 드랍 확률: 0.006% (5만분의 3)
   - 석궁의 공격력을 향상시켜주는 주문서로, 석궁 사용자에게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5. **스톤골렘의 돌조각**
   - 드랍 확률: 30% (10분의 3)
   - 스톤골렘의 돌조각은 제작 및 강화에 활용되는 아이템으로, 수집 시 다양한 제작에 사용됩니다.

6. **화이트 칼라스**
   - 드랍 확률: 0.008% (1만 2500분의 1)
   - 화이트 칼라스는 공격력과 스타일을 높여주는 고급 무기로, 전투에서의 강력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스톤골렘 드랍템 총정리 활공 석공 목비 금비 호크헤드 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