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제이슨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가져왔는데요!

저는 이번엔 남을 도와주는 서포터를 한번 해보게 되었어요!

근데,친구 추천으로 받은게 레오나라는 서폿인데 다같이 알아보러 갈까요?

보기만 해도 든든하네요! 뭔가 원딜을 더 잘 지켜줄거같은 느낌..

커다란 방패로 적을 막고 날카로운 검으로 상대를 때리니 아아 이것은 장관이로다~

그저 도구가 아니고 캐리할 수 있는 레오나가 되어보아요!

레오나의 cc기는 한사람을 거의3초 가량 아무것도 못하게 기절 시킵니다.

그러니 상대방은 정화나 수은을 거의 필수로 강요하게 되겠죠?

이제 룬에 대해 알아볼까요!

룬은 안그래도 딴딴한 레오나를 더욱 단단하게 해줄 여진을 듭니다!

여진으로 인해 탱킹력을 더욱 좋게 해주며 뼈방패와 과잉성장으로 적들이 나를 때려도 진짜 귀여워요!

가벼운수준입니다.

 너무 막 들어가지 않는이상 그렇게 피가 많이 깍이진 않아요.

쿨감을 중요시해서 통찰력과 쿨감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견제형 서폿이 나오면 비스킷 챙겨주는센스, 아니라면 초시계도 나쁘지 않아요.

점화로 적은 삭제 시키고 우리 원딜을 지켜요!

아니면 탈진으로 적의 암살자들을 무력화 시키도록 합시다.

레오나는 워낙 강력해서 스펠도 스펠이지만 단지 존재만으로도 든든해요.

점멸+e나 점멸+R로 깜짝 이뉘시를 걸어주도록 합시다.

점멸의 존재로 한타가 너무 쉽게 이기거나 뒤집는 판을 만들 수 있어요!

스킬 마스터 순서는 W>E>R>Q인데요. 

 w를 쓰면 내가 돌을 때리는건가..할 정도로 정말 단단해집니다.

3초동안 방어력,마저를 얻는데 초반 교전에서 상대는 ad,ap상관없이 레오나한테 딜이 잘 안박히는 경우를 볼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진입을 할 수 있는e는 적을 0.5초 동안 묶는데 이걸로 연계 콤보를 쓸 수 있어요.

E+평q+r을 쓰면 그 챔피언은..꼼짝 못하게 되겠죠?

제가 당한다면 상상만해도 아찔..q는 평캔이 되기 때문에 평q를 적극 이용해주도록 합시다!

라인전에서 평타 몇개 차이로 승패가 바뀌는 경우가 많아요.

위급한 한타의 경우에는 그냥 E+Q+R이 편하구요.

너무 빨리 기절을 먹이시면 3초가 안돼니 기절 끝날때쯤~기절 거시고 또 끝날 때즘 기절 걸으셔야 최선의 기절을 먹이실 수 있습니다.

고대유물 방패로 빠른 미니언 제거를 하여서 선2렙을 찍은뒤 싸움을 거세요!

2렙 레오나는 완전 깡패 그자체이니 자신 있게 들어가도 됩니다.

또한, 가고일+w는 진심 거북이를 때리는 것만 같아요.

정말 단단해집니다. 딜이 들어는가나요?ㅋㅋ

그정도로 서폿계의 단단함에서 TOP안에 드는데요.

BUT,유틸 서폿이나 사거리가 긴 서폿들에게는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일단 근접해야 싸울 수 있거든요.

블리츠는 끌어도 맞서싸우면 되는데 카르마나 잔나같이 때리고 튀는 애들은 근접하지 않는 이상 라인전에서는 뚜드려 맞을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로밍력도 좋아서 선 기동력을 가도 아주 좋답니다.

기동력으로 E+Q로 갱킹을 해주도록 해요!

또한,지크의 융합으로 우리 원딜을 조금이나마 지켜주고 다가오는 챔피언들에게 기절을 맥여주세요.

 지크 또한 원딜에게 좋은 편이므로 지크도 원딜에게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ap가 너무 아프다면 솔라리도 괜찮은 선택이에요.

 

이상으로 레오나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는 레오나의 기절콤보에 상대가 부들부들할 걸 생각하니 너무 재밋어요!ㅋㅋ

 원딜을 지키거나 적을 무는데 아주 최적화 되있어요.

팀원도 레오나의 cc연계가 있다면 자신감을 얻어서 더욱 화려한 플레이가 나올 수 있답니다.

 서폿계의 1티어 레오나 한번 해보시는거 어떨까요?

 

Posted by 처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