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버스 내부시설과 기능 및 가격

 

우선 엄청 넓어지긴 했어요 ㅋㅋㅋㅋㅋ

우등에서도 7대 뺐으니까 총 21석??

별의별 기능도 있다고 하던데요?? 모니터에?

운전석 옆에는 정수기와 냉장고(음료수)가 있고

모니터에는 티비(영화도)도 볼 수 있고 잡다한 기능이 있는데

기차에 없는 화장실이 문제인데

모니터에 화장실 버튼(?)이 있어서 그거 누르면

기사에게 알림이 가는 기능도 있대요

아.. ㅋㅋ 그리고 호출하는 승무원이 있어서 아마 물이나 음료 갔다줄 것 같음!!

 

무엇보다 누워서 갈수 있다는 게.. ㅋㅋㅋ 좋기도 할듯

멀미 안나는 사람이면 버스 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시간과 돈에 여유가 있는 사람이 탈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

공기청정기도 설치하고 옷걸이도 있다니.. 어마어마하네 ㅋㅋㅋㅋㅋ

아 2좌석있는데는 좌석사이에 커튼도 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

서울 - 부산 : 44,400원

서울 - 광주 : 33,900원

*밀리면 밀릴 수록 점차 시간은 길어진다는 점,, ㅋㅋㅋㅋ*

 

 

기차 itx- 새마을 기준

서울 - 부산 : 42600원

- 소요시간 : 약 4시간 40분

용산 - 광주 : 34300원

-소요시간 : 약 4시간

 

기차 ktx기준

서울 - 부산 : 59800원 (특실 89700원)

-소요시간 : 약 2시간 40분

*ktx-산천은 소요시간 약 3시간 (부산)*

 

용산 - 광주송정 : 46800원 (특실 65500원)

-소요시간 : 약 1시간 50분

 

*서울에서 광주 직통 기차는 없고,

용산에서 광주송정은 ktx가 있고

용산에서 광주는 itx 또는 무궁화호가 있네요

 

대충 코레일어플로 급하게 찾아본 바로는 이렇게 나오네요 ㅋㅋㅋㅋㅋ

기차가 좋긴 하다만... 기차예매 못할경우에는,, ㅠㅠㅠ

확실히 ktx는 좋음,, ㅋㅋ

 

Posted by 처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