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도리탕이 닭볶음탕으로 바뀐이유

 

아세요???

 

 

(일본어)도리 = 새 라는 말로

 

일본어를 쓰지말고 우리나라 말로 순화하자 해서

 

닭볶음탕으로 바뀌었어요

 

 

그 화투에서도 고도리의 뜻으

 

고=숫자 5, 도리=새

 

5마리 새가 모여있어서

고도리입니다

 

 

암튼 근데

 

닭볶음탕도 이상하지 않아요?ㅋㅋㅋ

 

 

볶음, 탕 

 

두가지 요리 방법이 이름에 있다니

 

입에 잘 안붙고,,,

 

한 네티즌이 이에 대해 반박을 했는데

 

설득력있더군요ㅋㅋㅋㅋㅋㅋㅋㅋ

 

 

 

수요미식회 짤인데

 

함 보세요~

 

 

 

 

근데,, 다들 이제 닭볶음탕이라고 많이들 쓰죠,,,;;ㅋㅋㅋ

 

 

 

Posted by 처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