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슨입니다~

 

여러분 한국인 최초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가 나왔는데

젊은 피아니스트더라구요~

22살! 대단하지 않나요??

 

누가 그러던데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는

음계의 노벨상?이라고 한다고

ㅋㅋㅋㅋㅋㅋ

 

폴란드 작곡가이자 피아노 연주자인 프레데릭 쇼팽을 기려 1927년 시작된

쇼팽 콩쿠르는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더불어 세계3대 음악 콩쿠르로 꼽히는 최고의 권위의 대회

 

그만큼 엄청난 대회에서 우승을 했다니

 

제가 기분이 좋더라구요 ~

 

 

그리고  그 콩쿠르는 16 - 30세의 젊은 연주자들만 참여

5년에 한번씩 열리고

우리나라 피아니스트 최고 순위가

공동 3위에 그쳤다고 하죠

 

 

조성진은 쇼팽콩쿠르는 어릴 적부터 꿈이었고

11세때 참가하기로 결심했다며

드디어 꿈이 이뤄졌다고 ㅎㅎㅎ

 

젊은 나이에 꿈을 이뤄서 부러워요 ㅠㅠㅠ

 

 

거기에 우승까지!

 

최종심사가 4시간 넘게 계속되면서 우승자가 안나오는 거 아닌가 추측이 나오기도 했지만

결국 조성진이 우승을 거머쥐었다고 해요 !!!

 

 

축하드립니다~

 

 

 

Posted by 처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