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며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스팀게임 토모:엔드리스 블루 새로운 오픈월드 RPG 게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토모: 엔드리스 블루

토모: 엔드리스 블루는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유명 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개발사 오니비의 첫 번째 프로젝트 게임입니다.

토모: 엔드리스 블루는 문명이 멸망할 때마다 그 잔해가 무한한 바다에 흩어진다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게임 속 다양한 섬들은 절차적으로 생성되지만, 단순히 랜덤 요소에 그치지 않고 독립적인 문화와 스토리를 품고 있어 매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게임에서 중요한 토모는 단순한 전투 파트너를 넘어서, 플레이어의 삶 전반에 관여하는 동반자로 등장하게 되는데요,

각 토모는 고유한 성격과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전투는 물론 건설, 농사, 요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플레이어를 돕게됩니다.

각 섬은 독특한 건축 양식, 문화, 퀘스트 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새로운 탐험을 하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컨텐츠는 단순히 탐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를 체험하는 느낌을 주며 게임에 대한 몰입을 더욱 높여줍니다.

 



다양한 섬에서의 전투는 실시간으로 진행되는데요, 캐릭터와 토모의 시점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어 다이나믹한 전투 연출이 가능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투는 벽을 세워 적의 투사체를 막거나, 불속성 토모에게 물을 뿌려 진정시킨 뒤 전기 공격으로 연계하는 등 지형과 속성을 활용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토모 엔드리스 블루 게임하기

토모: 엔드리스 블루는 아직 개발단계라 정식 출시는 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2026년 말 스팀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스팀에서 위시리스트 등록이 가능합니다.

추후 잣한 개발 상황과 추가 컨텐츠도 공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혀 더욱 기대가 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토모 엔드리스 블루 후기

게임에 대한 정보와 함께 3분이 살짝 넘는 트레일러 영상을 봤는데요, 진격의 거인과 마루 밑 아리에티 등 유명 애니메이션 음악을 담당하신 분들이 해당 게임의 음향을 맡아 배경으로 깔리는 음악소리도 정말 좋았습니다.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건축을 하고, 채집, 배틀, 사냥 등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하는 것도 살짝 옅볼 수 있었습니다.

컨텐츠도 좋았지만 영상 초반 게임 특유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고, 트레일러 후반에 살짝 옅본 큰 반전까지...

게임의 메인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가게 될지 정말 너무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여러분들도 토모:엔드리스 블루 스팀 위시리스트에 저장하시고 저와 같이 게임의 정식 출시를 기다려보는게 어떠신가요? 충분히 기다릴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스팀 게임이였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겜순이 지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