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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4.02.08 파판7 리버스 출시일 게임 후기
안녕하세요, 제이슨의 잡동사니세상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다양한 게임과 관련된 소식, 리뷰, 팁, 그리고 제이슨의 개인적인 경험과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이 블로그에서는 새로운 게임의 소개부터 다양한 게임 플레이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파판7 리버스 게임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월 29일에 정식 출시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이하 파판7 리버스)'는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두 번째 타이틀로, 3부작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일행은 미드가르를 벗어나 세피로스를 쫓아 별의 운명을 결정짓는 여정에 나섭니다.

'파판7 리버스'는 전작의 시스템을 거의 완벽하게 계승하면서도 독자적인 변화와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전작을 플레이한 게이머에게는 별다른 적응 기간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 내에서는 이전과 다른 점도 상당히 많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오픈월드로의 전환입니다. 이번에는 일자식 진행 방식이 아닌 드넓은 필드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픈월드가 단순히 넓은 공간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팀은 이를 고려하여 초코보와 같은 탈것, 미니 게임, 그리고 월드 리포트 등 다양한 서브 콘텐츠를 마련해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의 오픈월드는 주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NPC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서브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는 전작과 큰 차이가 없으며, 퀘스트 게시판이나 녹색 느낌표가 뜬 NPC와 대화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는 일반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월드 리포트'가 있는데, 이는 오픈월드의 새로운 요소입니다. 월드 리포트는 오픈월드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콘텐츠로, 통신탑과 토벌 거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신탑은 오픈월드에서 지역 해금 요소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통신탑을 활성화하면 해당 지역에서 희귀 몬스터, 알려지지 않은 비경, 유물과 같은 모험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에어리어를 탐험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단계입니다.

토벌 거점은 몬스터 처치 서브 퀘스트와 유사한데, 일종의 네임드 몬스터를 상대하는 임무입니다. 좀 더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지만 매우 어렵다거나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다만, 토벌 거점에서는 특정한 배틀 미션(클리어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는데, 예를 들면 적을 히트 상태로 만들거나, 버스트 등 다양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로써 게임의 난이도와 다양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의 오픈월드는 주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NPC들의 부탁을 들어주는 서브 퀘스트가 있습니다. 이는 전작과 큰 차이가 없으며, 퀘스트 게시판이나 녹색 느낌표가 뜬 NPC와 대화하여 퀘스트를 수행하는 일반적인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월드 리포트'가 있는데, 이는 오픈월드의 새로운 요소입니다. 월드 리포트는 오픈월드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콘텐츠로, 통신탑과 토벌 거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신탑은 오픈월드에서 지역 해금 요소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통신탑을 활성화하면 해당 지역에서 희귀 몬스터, 알려지지 않은 비경, 유물과 같은 모험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에어리어를 탐험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단계입니다.

토벌 거점은 몬스터 처치 서브 퀘스트와 유사한데, 일종의 네임드 몬스터를 상대하는 임무입니다. 좀 더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지만 매우 어렵다거나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다만, 토벌 거점에서는 특정한 배틀 미션(클리어 조건)을 만족시켜야 하는데, 예를 들면 적을 히트 상태로 만들거나, 버스트 등 다양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로써 게임의 난이도와 다양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소환수 크리스털은 간단히 말하면 배틀 시뮬레이터에서 소환수의 난이도를 낮추는 요소입니다. 크리스털을 얻기 위해서는 동굴 등에 있는 소환수 크리스털을 찾아가 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월드 리포트 클리어와 소환수 마테리아를 얻기 위한 난이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폿도 비슷한데, 라이프 스폿을 찾아가서 분석하는 것이 주요 과정입니다. 에이리어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설정을 파는 게이머가 아니라면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크래프팅이 등장하게 됩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에서 새롭게 추가된 크래프팅은 상점을 찾아다니지 않고도 직접 아이템이나 장비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게임의 전투 흐름을 끊지 않고 더 오랜 시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재료 획득 역시 간단한데, 대부분은 필드에서 채집하거나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레어 아이템의 경우 특정 NPC나 네임드 몬스터, 혹은 라이프 스폿 주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필드를 탐험하고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자연스럽게 재료가 쌓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크래프팅 레벨이 올라가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에서 에인션트 매터는 서브 퀘스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메인 스토리와 함께 진행되는 내러티브를 가진 콘텐츠입니다. 월드 리포트는 대부분 어렵지 않지만, 시크릿 에너미 토벌은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어려운 내용으로, 챕터 보스 몬스터와 유사한 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장 시스템에서는 무기 업그레이드와 스킬 코어 해금이 주요 요소로 도입되었으며, 무기 업그레이드는 직관적으로 개선되었고, 스킬 코어 해금은 파판10의 스피어반과 유사한 형태로 공격력, 방어력, 체력, 연계 액션, 연계 어빌리티 등을 해금하는 방식입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파이널 판타지7 리버스'의 성장 시스템은 육성의 폭이 확장되었습니다. 연계 액션과 연계 어빌리티를 해금하는 여부에 따라 전투에서 느껴지는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이에 대한 체감은 파이널 판타지10의 스피어반과 비교하면 절대적인 숫자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큰 폭의 성장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인 성장 폭은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연계 스킬과 연계 어빌리티는 이전 TGS 체험 버전과 큰 차이가 없으며, 전투를 더 화려하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전략적인 판단도 필요로 하는 측면을 강화했습니다.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전투 시스템의 깊이를 확장하고, 다양한 전투 영역을 제공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부분은 호감도와 파티 레벨이라는 새로운 요소입니다. 그러나 호감도의 작용 방식은 시연 빌드에서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NPC를 도와주거나 연계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등 클라우드의 행동과 대화 선택에 따라 호감도가 변하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지만, 구체적인 변화는 시연 빌드에서는 뚜렷하지 않았습니다. 호감도가 증가하면 '특별한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설명이 있었지만,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시연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파티 레벨은 주로 서브 퀘스트나 월드 리포트를 수행하여 얻은 파티 경험치를 통해서만 올릴 수 있었습니다. 레벨을 높이는 데에는 노가다식인 방식이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수행해야만 했습니다. 새로운 능력을 얻기 위해서는 파티 레벨을 높여야 했기 때문에, 서브 퀘스트와 월드 리포트를 꾸준히 수행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이는 게임을 풍부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며, 레벨업에 대한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파판7 리버스 출시일 게임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포스팅이 만족스러우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아래 배너를 통해 게임 관련 이벤트와 무료 쿠폰 받아보세요!

Posted by 껨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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